현대 i40는 죽지 않았다. 새롭게 바뀐 i40 왜건 등장


1월부터 5월까지 누적 판매량이 88대에 그친 현대자동차 i40의 단종 소식이 종종 들리는 가운데 그 소문을 일축하는 새로운 i40 왜건이 포착됐습니다.



국내에서는 이렇듯 인기가 없는 i40가 유럽에서는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지금 새롭게 업데이트된 i40 왜건이 남유럽에서 테스트 중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완벽한 위장으로 그 변화를 알아차리는 것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현대자동차의 시그니처 캐스케이드 그릴은 2017 i30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되며, 더 얇아진 헤드라이트 모습으로 보입니다. 하단 측면으로는 한 쌍의 LED 데이라이트가 있습니다.



전면보다 후면은 더 알아보기 힘듭니다. 그러나 테일라이트가 완전히 새로워질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죠.



전반적인 외관의 모습은 현재 모델과 유사하며 현행 i40 왜건에서 발견되는 그것들과 얼마나 다른지에 대해서는 구분하기 힘듭니다.



하지만 i40의 세대교체는 완전히 새로워질 것이라고 전망됩니다. 구형 플랫폼을 버리면서 내부 공간은 더 넓어지고 길어질 것입니다.


또한 가벼운 바디를 사용하여 핸들링과 연비 효율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2017 i40 왜건


그리고 새로운 엔진 옵션이 제공될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함께 새롭거나 업데이트된 터보차저 가솔린, 디젤 엔진으로 효율성을 높일 것입니다.


2017 i40 왜건


차세대 i40는 내년 후반이나 2019년 초반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폭스바겐 파사트 바리언트, 푸조 508 SW, 도요타 어벤시스 투어링, 마쯔다 왜건과 같은 유럽 최고의 중형 왜건들과 경쟁하게 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