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티넨탈, 전기 자동차를 위한 휠&브레이크 시스템 공개


콘티넨탈은 전기 자동차의 제동 효율을 높이기 위한 프로토타입을 선보였습니다.



'새로운 휠 콘셉트(New Wheel Concept)'라고 불리는 이 시스템은 전기 자동차의 제동력 향상을 목표로 하여 회생제동을 극대화했을 뿐 아니라 유지 보수가 용이하게 설계되었습니다.



이 콘셉트는 내부 캐리어 스타, 브레이크 로터 및 알루미늄 휠을 사용하여 무게를 크게 줄였습니다. 차량의 액슬 허브에 볼트로 연결되는 알루미늄 스타와 브레이크 캘리퍼가 장착되며, 외부 림과 대형 브레이크 로터는 볼트로 캐리어 스타와 연결됩니다.



브레이크 로터는 림의 안쪽에 장착되어 있어 더 커질 수 있으며 더 작고 가벼운 캘리퍼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부식되지 않는 재질의 브레이크 로터를 사용하는데요. 녹슨 로터는 종종 브레이크 성능의 변화를 가져오기 때문입니다.



콘티넨탈의 알루미늄 구조는 주철 로터와 달리 마모되기 쉽지 않으며 열전도율이 높아 상대적으로 냉각에 유리합니다.


새로운 휠 콘셉트 시스템은 회생제동을 통해 가능한 많은 에너지를 회수해 배터리 레인지를 최대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보다 효율적인 회생제동 시스템의 범위가 확대되면서 전기 자동차 배터리 기술의 지속적인 개선과 더불어 그 범위를 확장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콘티넨탈은 오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새로운 휠 콘셉트의 세부사항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