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엘, 1180마력의 빛보다 빠른 일렉트릭 하이퍼카 준비중


경량 트랙 몬스터 아리엘 아톰(Ariel Atom)으로 유명한 영국의 스포츠카 제조업체 아리엘(Ariel)은 지구상에서 가장 빠른 자동차와 경쟁할 수 있는 하이퍼카를 만들 계획입니다.



새로 공개할 아리엘은 HIPERCAR 프로젝트로 부르고 있으며 High Performance Carbon Reduction을 의미합니다. 영국 정부가 부분 지원하며 3개 회사의 협업의 성과라고 전했습니다.



코드명 P40이라고 지어진 새로운 하이퍼카는 불과 3.8초만에 0→160km/h까지 도달할 수 있으며 100km/h까지는 단 2.4초에 불과합니다.



코드명 P40은 4개의 전기 모터에 의해 구동되며, 각 모터는 295마력, 45.9kg·m의 토크를 생성합니다. 42kWh의 액체 냉각 리튬-이온 배터리가 차량의 중심부에 있어 4개의 바퀴에 공급됩니다.



사륜구동 모델뿐 아니라 56kWh 배터리를 장착한 이륜구동 모델도 개발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두 모델 모두 35kW의 최대 출력을 생성하는 마이크로-터빈 레인지 익스텐더를 제공합니다. 120,000rpm으로 작동하며, 충전 인프라와는 별도로 배터리 충전을 하기 위해 약 50마력을 보냅니다.



새로운 하이퍼카의 디자인은 아직 완성되지 않았지만 알루미늄 모노코크 섀시를 기반으로 하며 카본 파이버 바디 패널이 덮여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9월 6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영국 프리미어 저탄소 자동차 이벤트에서 차량의 프로토타입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