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드림팀의 야심찬 일렉트릭 슈팅브레이크 - '알크래프트 GT'


우리 누구도 '알크래프트 모터 컴퍼니(Alcraft Motor Company)'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이유는 영국의 신생 자동차 업체로써 첫 번째 시도이기 때문이죠.



영국인은 슈팅브레이크를 참 좋아합니다. 그리고 현재 자동차 시장에는 전기로 된 제품이 없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회사는 내연기관 시대의 막을 내릴 것이라는 영국 자동차 산업의 구조 변화와 함께 새로운 구성원으로서 일렉트릭 슈팅브레이크 콘셉트카를 발표했습니다.



그것은 '알크래프트 GT(Alcraft GT)'입니다. 이 프로젝트의 주역은 성공적인 의약회사의 대표이자 자동차 애호가인 데이빗 알크래프트(David Alcraft)입니다.


모건 라이프카 콘셉트


그는 몇 명의 자동차 경영진을 모아서 '알크래프트 GT'를 제작하기로 했는데요. 특히, 모건 에어로맥스(Morgan AeroMax)를 책임지는 찰스 모건(Charles Morgan)과 디자이너 매튜 험프리(Matthew Humphries)가 팀을 이뤘습니다.



또한 자사의 안전 시스템과 타이어의 공급 업체로는 각각 콘티넨탈과 미쉐린을 확보했습니다.


아리엘의 코드명 'P40' 하이퍼카


드라이브 트레인은 델타 모터스포츠(Delta Motorsport)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그들은 1,180마력의 아리엘 하이퍼카 프로젝트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3개의 전기 모터는 600마력의 출력과 116.2kg·m의 토크를 생성합니다. 사륜구동 시스템인 '알크래프트 GT'의 주행거리는 483km로 추정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는 3.5초 만에 도달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뒤에서 열리는 도어


알크래프트는 2019년 말 이전에 GT를 판매하기 위한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을 시작했으며 가격은 185,000달러(약 3억원)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