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마칸 터보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에디션 공개


포르쉐는 일반 마칸 터보 모델보다 40마력 더 상승한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에디션을 발표했습니다.



마칸 터보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에디션은 포르쉐가 앞서 선보인 마칸 터보 퍼포먼스 패키지의 진화라고 볼 수 있는데요. 기존 3.6리터 V6 트윈 터보 엔진을 사용해 40마력을 끌어올려 최고출력 440마력과 61.2kg·m 토크 성능을 발휘합니다.


그 힘은 사륜구동을 통해 4.4초 만에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며 최고속도는 272km/h입니다.



또한 섀시의 업그레이드를 가져왔습니다. 스포츠 서스펜션으로 차고를 15mm 낮췄고 고성능 브레이크와 스포츠 배기 시스템 등 주행성능 향상을 위한 하드웨어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퍼포먼스 패키지와 차별화하기 위해 포르쉐는 그로시 블랙 스포크 21인치 911 터보 디지인 휠을 특징으로 하며 LED 헤드라이트 및 틴트 LED 테일라이트가 적용됩니다.


그리고 프런트 스포일러, 사이드 블레이드, 리어 에어프런에는 카민 레드 악센트가 적용되었는데요. 블랙으로 칠해진 '포르쉐' 레터링이 아래 '마칸 터보' 역시 동일한 색상이 적용되었습니다.



인테리어는 레드와 블랙 테마가 계속됩니다. 블랙 가죽과 알칸타라가 조화를 이루며 가넷 레드로 포인트를 줬습니다. 시트와 헤드레스트의 '터보' 스티칭, 안전벨트 그리고 스포츠 크로노 스탑워치, PDK 기어 노브에 적용된 가죽에도 동일한 색상이 적용됩니다. 마지막 터치로는 대시보드와 도어 스틸에 익스클루시브 로고를 넣어 특별함을 더했습니다.



마칸 터보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에디션의 가격은 현재 독일에선 116,091 유로(약 1억 6천만원)에 책정되었으며 이미 주문을 받고 있습니다.



포르쉐는 얼마나 많은 모델을 생산할지에 대해 언급하지 않고 있으며 일부 국가에만 제공될 것이라고 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