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새로운 모토 GP 세이프티카 'M5' 공개


BMW는 세계적인 모터사이클 레이스 모토 GP의 2018/19시즌 활약할 새로운 'M5 세이프티카'를 공개했습니다.



1999년부터 모토 GP 세이프티카 오피셜 파트너였던 BMW는 M6 그란 쿠페, M4, M2까지 고성능 M 디비전의 차량을 세이프티카로 선보여 왔습니다.



그리고 지금 신형 M5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BMW F90 M5 세이프티카는 모든 준비를 마쳤습니다.



신형 M5는 M 모델 최초로 선보이는 사륜구동 시스템 M xDrive 시스템과 함께 기존 4.4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을 업그레이드해 최고출력 600마력, 76.5kg·m의 최대토크 성능을 발휘합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3.4초에 도달하며 200km/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11.1초입니다. 그리고 최고속도는 250km/h로 제한됩니다.



또한 수정된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와 짝을 이뤘으며 경량 카본 파이버로 제작된 M 퍼포먼스 부품을 장착했습니다. 프론트 키드니 그릴, 에어 브리더 슬랫, 사이드 실, 리어 디퓨저 그리고 리어 스포일러를 포함합니다. 



거기에 카본 배기 팁으로 마무리된 티타늄 배기 시스템을 적용해 무게를 더 줄일 수 있습니다.


BMW M5 모토 GP 세이프티카는 몇 가지 비장의 무기가 있습니다. 특별히 개발된 프론트 스플리터 프로토타입이 장착되며 BMW 레이스카에서 가져온 후드 래치를 특징으로 합니다. 



또한 루프 장착형 LED 라이트 바, 프론트 그릴의 플래싱 블루 LED 라이트, 플래싱 코로나 링을 포함한 헤드라이트가 장착됐고 M4 GTS에서 가져온 버킷 시트가 있습니다.



새로운 BMW M5 모토 GP 세이프티카는 오는 11월 10일에 열리는 스페인 발렌시아 모토 GP 시즌 피날레에서 그 모습을 처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