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신형 3시리즈' 출시일과 그 모습은?


BMW가 올해 선보일 3시리즈 풀체인지 모델 코드명 G20의 윤곽이 서서히 드러나고 있습니다.




현재 개발 중인 신형 3시리즈는 G11/G12 7시리즈와 최근 출시한 G30 5시리즈의 G 코드를 부여받은 모델로서 최근에 찍힌 사진에 따르면 앞쪽 범퍼가 변경되면서 그것은 신형 5시리즈와 거의 흡사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더 커진 새로운 키드니 그릴과 풀-LED 레이아웃의 BMW 최신 스퀘어클 헤드라이트를 보여줍니다.



BMW 신형 3시리즈는 메르세데스 벤츠 C-클래스, 아우디 A4 그리고 재규어 XE와 같은 동급 세그먼트의 경쟁 모델들과는 다른 차별화된 모습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가장 큰 변화는 섀시 디자인입니다.



현행 7시리즈와 5시리즈 그리고 신형 롤스-로이스 팬텀에 적용 중인 차세대 'CLAR 플랫폼(Cluster Architecture)'을 사용하는데요. 이 플랫폼은 비틀림 강성과 차체 강성을 높이면서도 알루미늄, 카본 파이버 그리고 마그네슘 소재를 사용해 무게를 80kg 가까이 줄이게 됩니다. 그 결과 차체를 크게 키우면서 동급 모델 대비 가벼운 차체 무게를 실현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조정식 댐퍼, 스위처블 안티 롤 바, 2세대 액티브 스티어링 그리고 ABS, DSC와 연동되어 작동하는 새로운 토크 백터링 시스템의 조합으로 민첩하고 스포티한 향상된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3기통 1.5리터


신형 3시리즈 라인업의 핵심은 2.0리터 디젤 엔진이 될 것이며 그 밖에 전통적인 파워트레인을 탑재합니다. 또한 적어도 2종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추가 될 텐데요.



BMW는 예전부터 테슬라 모델 3와 경쟁할 순수 전기차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고, CLAR 플랫폼이 바로 이 부분을 두고 설계되었으며 신형 3시리즈가 그 베이스입니다. BMW 엔지니어는 1.5리터, 2.0리터 엔진에 60kW, 90kW의 배터리 팩을 설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내부는 디지털 계기판, 방향지시등 레버, 기어 노브,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그리고 iDrive 컨트롤러 등을 포함해 상당한 변화를 줄 것으로 예상돼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BMW 신형 3시리즈의 가격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소식통에 따르면 영국에서 약 2만 7천 파운드(약 4천만 원)부터 시작될 것이고, 올해 10월 개최되는 2018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할 예정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