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가치 있는 자동차 브랜드 TOP 10


글로벌 브랜드 평가 전문 컨설팅업체 '브랜드파이낸스'는 매년 수천 개의 세계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 있으며, 최근 '세계 500대 브랜드(Top 500 most valuable brands)'를 발표했습니다.



글로벌 브랜드 가치 1위는 1,508억 달러(159조 1694억원)로 미국 아마존이 차지했으며, 아시아 기업으로 가장 높은 순위에 오른 삼성은 923억 달러(97조 4226억원)로 지난해 보다 무려 39%가 올랐습니다.



자동차 업계는 올해 전반적으로 상위 100위 내에 진입했는데요.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현대자동차그룹이 포함됐으며 작년에 비해 가치가 떨어졌지만 여전히 순위내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다음은 2018 가장 가치 있는 자동차 브랜드 TOP 10입니다.


10. 아우디



아우디는 전체 브랜드 순위 97위로 지난해 106위에서 9계단 상승했습니다. 브랜드 가치는 125억 4천만 달러(13조 2350억원)에서 19% 증가한 149억 5천만 달러(15조 7800억원)이며, 브랜드 평점은 AAA-로 동일합니다.


9. 포드



포드는 작년과 비교해 큰 폭의 하락을 보이며 83위에 그쳤습니다. 브랜드 가치는 작년 224억 3천만 달러(23조 6748억원)에 비해 23% 하락한 172억 9천만 달러(18조 2495억원)입니다. 아우디와 마찬가지로 작년과 같은 AAA-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8. 현대



현대자동차그룹의 가치는 177억 5천만 달러(18조 7381억원)로 지난해 233억 9천만 달러(24조 5931억원)보다 무려 24% 하락하며 43위에서 79위로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국내 업체로는 유일하게 순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는 전체 브랜드 가치 순위 385위에 머물렀습니다.


7. 포르쉐



2017년 전체 순위 107위에서 71위로 껑충 뛰어올랐습니다. 올해 포르쉐는 브랜드 가치 190억 5천만 달러(20조 1072억원)로 전년도의 123억 9천만 달러(12조 9826억원)보다 54% 증가했습니다. 브랜드 등급은 AAA입니다.


6. 닛산



닛산은 41위에서 68위까지 하락했습니다. 브랜드 가치는 247억 6천만 달러(26조 1341억원)에서 22% 감소한 193억 7천만 달러(20조 3711억원)이며, 브랜드 평점도 AAA-에서 AA+로 떨어졌습니다.


5. 혼다



전체 순위 52위로 한계단 올라갔으며 브랜드 가치는 4% 상승한 221억 3천만 달러(23조 3582억원)입니다. 브랜드 평점은 작년과 동일한 AAA-를 유지합니다.


4. 폭스바겐



폭스바겐은 디젤 게이트 이후 이미지 변화를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으며 브랜드 가치 측면에서 볼 때 좋은 점수를 받았는데요. 40위에서 28위로 순위가 상승했고, 브랜드 가치는 336억 7천만 달러(35조 4648억원)로 35% 증가했습니다.


3. BMW 



BMW는 한계단 하락한 17위를 차지했음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가치는 417억 9천만 달러(44조 1093억원)로 6% 증가했습니다. 또한 브랜드 평점은 AAA-에서 AAA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2. 토요타



작년 토요타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자동차 브랜드였지만 올해는 전체 순위 12위에서 16위로 하락했습니다. 브랜드 가치도 462억 5천만 달러(48조 8168억원)에서 417억 9천만 달러(44조 1093억원)로 6% 감소했습니다.


1. 메르세데스-벤츠



다섯 계단 상승한 메르세데스 벤츠는 전체 순위 15위를 차지하며 가장 가치 있는 자동차 브랜드로 올라섰습니다. 독일 회사는 355억 4천만 달러(37조 5124억원)에서 439억 3천만 달러(46조 3681억원)로 24% 증가했으며 브랜드 평점은 AAA-로 작년과 동일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