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오프로드 성능을 갖춘 BMW 신형 X5

300x250


BMW는 강력한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자랑하는 신형 'X5'의 테스트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코드네임 G05를 사용하는 차세대 X5는 BMW의 새로운 CLAR 플랫폼(Cluster Architecture)을 사용해 무게를 줄임과 동시에 섀시의 강성을 높여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할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번 영상에서는 강력한 오프로드 주행 능력을 강조합니다.



BMW에 따르면 4세대 X5의 프로토타입은 추위와 더운 날씨에서의 테스트를 위해 스웨덴 라플란드와 남아프리카에 가져가 극한의 상황에서 성능을 시험했고, 미국 사막의 모래언덕을 달리는 등 여러 환경을 경험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뉘르부르크링과 같은 트랙에서 온로드 주행 성능 점검을 마쳤습니다.



BMW는 새로운 오프로드 패키지와 관련하여 사진을 포함한 몇 가지 세부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도로에서 최고 수준의 승차감은 물론이고 인상적인 차량 설정 변경을 제공하는데요. 버튼 하나로 눈, 모래, 암석 및 자갈 등 노면 상황에 맞게 파워 트레인 및 서스펜션의 최적화가 이루어집니다.



또 다른 인상적인 기능은 뒷바퀴의 조향 각도를 조절해 민첩한 핸들링을 제공하는 BMW의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 시스템(Integral Active Steering System)과 주행 상황에 따라 능동적으로 댐퍼의 감쇠력을 조절해 운동성능을 향상시키는 어댑티브 M 서스펜션 프로페셔널(Adaptive M Suspension Professional)이 적용됩니다.



파워 트레인에 대한 언급은 없었지만 가솔린, 디젤 그리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옵션을 포함한 다양한 엔진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4.4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한 M50i가 있을 것이며, 최소 600마력의 성능을 갖춘 X5 M도 합류할 것으로 알려져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BMW 신형 X5는 5년 만에 풀체인지를 거친 4세대 모델로 올 하반기 출시할 예정인데요. 일반 도로에서 강력한 SUV가 될 뿐만 아니라 오프로드에서 더욱 빛날 것입니다.

300x25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