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첫 번째 SUV GV80 컨셉카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첫 번째 SUV를 준비한 것인데요, GV80이란 이름의 컨셉카로 2017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GV80은 수소연료전지 SUV 콘셉트카로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럭셔리 SUV입니다. 실용성과 우아함을 지닌 모델로, 수소연료와 전기 충전이 모두 가능한 친환경 플러그인 수소연료전지 기술을 동력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우선 볼륨감 있는 펜더 안으로 압도적인 크기의 23 인치 휠이 꽉 차있어 시작적으로 차를 더 커 보이게 합니다. 전자식 도어 핸들을 적용해 공기저항을 최소화하며 간결하게 꾸며졌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 고유의 크레스트 그릴과 다이아몬드 모양의 매쉬 그릴을 사용했으며, 기능성을 극대화한 4개의 LED로 구성된 독특한 모양의 슬림 쿼드 램프로 후면 테일 램프도 적용되었습니다. 슬림 쿼드 램프는 레이저 광섬유 기술이 들어간 제네시스 브랜드 고유의 램프 형태를 구현했다고 합니다.



내부 역시 최첨단 기술이 어우러진 세련된 분위기를 내고 있는데요, 도어 패널과 시트, 센터 콘솔 측면은 퀼팅 처리와 다이아몬드 스티치가 적용된 최상급 세미에닐린 가죽을 사용했습니다.

계기판은 아날로그 속도계와 디지털 디스플레이의 아름다운 조화로 22인치 클러스터에 나타납니다. 더불어 혁신적인 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다기능 컨트롤러를 통해 직관적인 제어 시스템을 구현했습니다.


제네시스는 럭셔리 세단 G90, G80과 같이 셔리 SUV의 라인업은 GV의 이름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2015년 제네시스 브랜드 첫 런칭 이래 향후 5년 동안 4종의 신차 추가 계획을 밝힌 바 있는데요, 기존 G90, G80을 제외한 중형 세단, 스포츠 쿠페, 중형 SUV 등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