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임박! 가장 기대되는 SUV 10선



SUV의 인기는 전 세계적으로 뜨겁습니다. 차를 2대 이상 보유한 가구가 늘어나면서 활용도가 높은 SUV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인데요.



현재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미국에서의 SUV 판매 비중은 63%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모든 자동차 제조사들은 앞다투어 SUV를 내놓고 있습니다.


그것은 곧 출시할 SUV가 많다는 의미이기도 하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다음은 앞으로 출시가 기대되는 SUV 10선입니다.


1. BMW X7



BMW는 내년 3월 새로운 플래그십 SUV 'X7'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7인승 대형 SUV인 X7은 경쟁 모델인 메르세데스-벤츠 GLS 보다 약 25mm 긴 차체를 가졌는데요. 넓은 공간은 3열까지 세심하게 배려했습니다.



BMW의 12.3인치 디스플레이와 제스처 컨트롤 등을 통해 제어되는 최신 iDrive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하며, 라인업은 265마력(PS)의 출력을 내는 'xDrive30d', 400마력(PS)의 'M50d', 340마력(PS)의 'xDrive40i', 462마력(PS)의 'xDrive50i'으로 구성됩니다.


2. 아우디 e-트론



아우디 최초의 순수 전기차 'e-트론'은 5인승 SUV 모델로 최고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제공하며, 두 개의 고성능 전기 모터를 탑재해 앞·뒤 바퀴를 모두 구동합니다.



355마력(265kW)의 출력을 제공하고, 부스트 모드 사용 시 402마력(300kW)까지 출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1회 충전으로 최대 400km(WLTP 기준)를 운행할 수 있고, DC 고속 충전기를 사용해 30분 만에 80% 충전이 가능합니다.


3. 링컨 에비에이터



링컨은 신형 내비게이터의 인기에 힘입어 13년 만에 '에비에이터'를 부활시켰습니다. 내비게이터보다는 작고 노틸러스보다는 큰 차체에 3열 시트를 제공하는 에비에이터는 링컨의 최신 스타일링을 반영해 우아함과 고급스러움을 갖췄습니다.



내비게이터가 걸윙도어를 제외하고 거의 콘셉트카 디자인 그대로 양산된 것으로 보아 에비에이터 역시 콘셉트카에서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오는 2018 LA 오토쇼에서 데뷔하고 내년 초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4. 쏘울



기아차의 소형 크로스오버 '쏘울'은 미국 시장에서 매년 10만대 가량 판매되며,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기아차의 수출 효자 차종이자 북미 대표 소형 박스카 모델인데요.



이번에 풀체인지 3세대 모델을 앞두고 있습니다. 독보적인 스타일과 하이테크 디자인으로 달라진 신형 쏘울은 독창적인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세련되고 모던하게 변화한 모습을 느낄 수 있습니다.


5. 현대 팰리세이드



현대자동차의 야심작 '팰리세이드'는 기아차가 개발 중인 대형 SUV 텔루라이드와 플랫폼을 공유하며 5미터에 육박하는 웅장한 차체 크기를 가졌습니다.



그 결과 동급 최대 수준의 헤드룸과 레그룸을 확보했는데요. 2열 좌석 대비 편의성 측면에서 소외되기 쉬운 3열 승객까지 배려하는 디자인과 신기술을 대거 적용했습니다.


6.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랜드로버 최초의 콤팩트 SUV '이보크'는 출시된 이래 전 세계에 75만대 이상을 판매하며 재규어랜드로버(JLR)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끈 모델입니다.


그리고 출시 8년 만에 2세대 풀체인지 모델을 곧 출시할 예정입니다. 신형 이보크는 경사진 루프라인과 높은 숄더 라인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덩치를 키웠는데요. 내·외관 모두 레인지로버 벨라에 적용된 최신 디자인 요소를 반영했습니다. 


7. 메르세데스-벤츠 GLE



이번에 풀체인지 된 신형 'GLE'는 W167 4세대 모델입니다. 볼륨감 있는 후드로 강인하고 스포티한 인상을 연출한 GLE는 항력 계수를 0.29까지 낮춰 동급 모델 중 공기역학적으로 가장 효율적입니다.



또한 차세대 모듈러 플랫폼 MHA를 기반으로 차체를 키웠는데요. 특히 80mm 길어진 휠베이스가 뒷좌석에 더 넓은 공간을 제공합니다. 거기에 새로 개발된 에어 스프링과 E-액티브 바디 컨트롤 시스템을 통해 최상의 승차감을 구현했습니다.


8. 기아 텔루라이드



기아자동차의 새로운 플래그십 SUV '텔루라이드'는 미국 조지아 기아차 공장에서 생산되는 북미 전략형 모델입니다. 


각진 디자인에 거대한 몸집을 가져 상당히 강인한 느낌이 인상적인 텔루라이드는 내년 초 포드 익스플로러, 폭스바겐 아틀라스와의 경쟁에 돌입합니다.


9. 폭스바겐 T-크로스



'T-크로스'는 투아렉, T-Roc 그리고 티구안 아랫 등급에 배치되는 엔트리급 소형 SUV로 폴로, 아우디 A1과 동일한 MQB A0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전체 차량 길이에 비해 비교적 긴 휠베이스로 인해 5명의 승객을 위한 충분한 공간을 확보했는데요. 385-455리터의 넓은 적재 공간을 자랑하며 2열 폴딩 시 최대 1,281리터의 공간을 제공합니다.


10. 메르세데스-벤츠 EQC



'EQC'는 메르세데스 벤츠 최초의 순수 전기 구동 SUV입니다. 전륜과 후륜에 배치된 두 개의 전기 모터를 구동해 최고출력 407마력(PS), 최대토크 78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80kWh 리튬이온배터리는 1회 충전으로 NEDC 기준 450km 이상 주행이 가능하며, 2.5톤의 무게에도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5.1초 만에 돌파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