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하드코어 버전 'RC F 트랙 에디션' 티저 공개
- 스파이샷
- 2018. 12. 7. 14:24
렉서스는 오는 2019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새로운 고성능 모델 'RC F 트랙 에디션(Track Editon)'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RC F 트랙 에디션은 슈퍼카 LFA를 제외하고 렉서스 브랜드에서 가장 빠르고 강력한 모델로 예상되는 가운데 첫 번째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그것은 모든 하드코어 버전에 필수로 장착되는 거대한 '카본 파이버 리어 윙'을 보여주는데요. 측면에 새겨진 'F'로고와 매트 블랙 컬러의 바디가 인상적입니다.
아쉽게도 티저 이미지는 단 한 장입니다. 하지만 앞서 도로에서 포착된 스파이샷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RC F 트랙 에디션은 렉서스 RC 쿠페의 고성능 버전인 RC F를 기반으로 하면서 새로운 프론트 범퍼, 사이드 스커트, 디퓨저를 적용했습니다. 또한 카본 파이버 후드 및 경량 알로이 휠을 장착해 스포티해졌을 뿐만 아니라 무게를 감량했습니다.
렉서스는 새로운 RC F 트랙 에디션의 파워트레인과 세부사항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하지 않았지만 2015년 파이크스 피크 인터내셔널 힐 클라임(Pikes Peak International Hill Climb)에서 처음 선보인 RC F GT 콘셉트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콘셉트는 일반 RC F보다 약 360kg 가벼우며, 5.0리터 V8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73마력(PS), 최대토크 53.7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방식으로든 힘은 470마력 이상을 가져올 것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렉서스 RC F 트랙 에디션은 1월 14일 개막하는 2019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