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Q7 페이스리프트 미리보기..'실내 디자인 눈길'


내년 출시를 앞둔 아우디 Q7 페이스리프트가 혹한기 테스트 중인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아우디의 프리미엄 SUV 모델인 'Q7'은 지난 2005년 처음 선보였습니다. 1세대 모델 출시 후 그해 최고의 자동차에 주어지는 ‘골든 스티어링 휠’과 2006년 럭셔리 SUV 부문 ‘올해의 사륜구동 모델’을 수상하는 등 상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는데요.



10년 만에 2세대 풀체인지를 거친 Q7은 완전히 새로운 모델로 돌아왔습니다. 강인한 외관 디자인과 그에 걸맞은 전천후 성능을 과시했죠. 거기에 새로운 컨트롤 시스템과 버추얼 콕핏을 비롯해 혁신적인 인터페이스 및 인포테인먼트, 다양한 운전자 지원 시스템 등 매혹적인 경쟁력으로 무장했습니다.



그리고 최근 아우디의 새로운 플래그십 SUV 'Q8'이 출시함에 따라 Q7 역시 진보된 디자인으로 변화를 주는 페이스리프트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업데이트된 버전의 프로토타입은 미묘한 디자인 변경이 이뤄졌는데요. 전면부는 헤드라이트, 그릴 및 범퍼 디자인이, 후면부 역시 업데이트된 LED 테일램프 그래픽을 볼 수 있으며 배기팁을 숨긴 범퍼 디자인이 새로워졌습니다.



외관과 달리 실내는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12.3인치 버추얼 콕핏 디지털 계기판과 MMI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위한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 그리고 하단에 공조 제어 시스템을 특징으로 합니다.



Q7 페이스리프트에 탑재될 파워트레인에 대해서는 아직 명확하지 않지만 2.0리터 4기통 가솔린, 3.0리터 6기통 가솔린, 3.0리터 6기통 디젤 등 다양한 엔진이 출시될 예정이며,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해 더 강력한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우디 Q7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내년 상반기 선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