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의 프리미엄 순수 전기 SUV ‘EX30’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2024 최우수 제품 디자인상(Best of the Best Product Design 2024)을 받았습니다.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적인 디자인 시상식으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힙니다.볼보 EX30은 전 세계 전문가 39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총점 93점(100점 만점)을 획득하며 ‘2024 최우수 제품 디자인’에 선정됐습니다. 이 상은
BMW ‘5시리즈’와 벤츠 ‘E클래스’가 국산·수입 신차를 통틀어 소비자 구입의향 공동 1위에 올랐습니다. 5시리즈는 출시 후 6개월 동안 단계적 상승을 거듭했다는 점에서, E클래스는 주춤했던 상승세가 되살아나며 수입차 최고기록에 다시 접근했다는 점에서 주목됩니다.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의 '신차 소비자 초기 반응(AIMM)' 조사에 따르면 4월 1주 수입차 구입의향은 ‘E클래스’와 ‘5시리즈’가 각각 15%로 공동 1위로 나타났습니다. 이어 BMW의 전기차 모델 ‘i5(10%)’, 벤츠의 ‘CLE 클래스(9%)’, 볼
4월은 본격적인 봄 성수기 시즌에 진입하며 중고차 거래가 증가하는 시기인데요. 중형급 이상 SUV, RV 모델이 평균 보다 큰 하락세를 나타냈습니다.엔카닷컴이 공개한 4월 중고차 시세에 따르면, 국산·수입 중고차 평균 시세는 0.34% 미세하게 하락한 약보합세를 보여 전월 대비 하락폭이 감소했습니다. 중고차 거래가 활기를 띄기 시작함에 따라 시세가 상승한 모델도 있지만, 시세 하락세를 유지하거나 변동이 거의 없는 모델도 있었습니다.먼저 국산차 평균 시세는 전월 대비 0.49% 하락한 가운데, 특히 중형급 이상 SUV, RV 모델이
BMW가 3개월 연속 수입차 판매 1위를 차지한 가운데, 테슬라가 벤츠를 누르고 2위에 오르는 이변이 발생했습니다.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3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는 2월 1만6,237대보다 55.6% 증가, 지난해 같은 달 2만3,840대보다 6.0% 증가한 2만5,263대로 집계됐습니다. 3월까지 1분기 누적대수는 5만4,583대로 전년 동기 6만1,684대보다 11.5% 감소했습니다.당연하듯 수입차 판매 1위 자리를 놓고 BMW와 벤츠의 치열한 경쟁을 예상했지만 뜻밖의 복병이 나타났습니다. 바로 테슬라인데요
볼보자동차코리아가 경남 서부 지역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고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볼보 진주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신규 오픈했다고 밝혔습니다.볼보자동차코리아 공식 딜러인 아이언모터스가 운영하는 볼보 진주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는 총 연면적 2,276.39㎡(약 688평), 지상 4층 규모로 최대 41대까지 주차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을 갖췄습니다. 특히 볼보자동차가 추구하는 친환경 및 지속가능성의 철학에 따라 태양광 패널을 통한 친환경 에너지로 운영되는 점도 특징입니다.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1층에는 서비스를 접수하는 리셉션
볼보자동차코리아가 글로벌 베스트셀링 SUV, ‘XC40 다크 에디션’을 온라인 판매 시작 4분 만에 전량 판매했다고 밝혔습니다.지난해 7월 ‘XC40 세이지 그린 에디션’, 10월 ‘S60 다크 에디션’이 각각 3분, 9분 만에 완판 기록을 달성한 데 이어 XC40 다크 에디션 역시 4분 만에 완판되며 수입차 시장에서 다시 한번 스웨디시 럭셔리 브랜드의 대세감을 입증했습니다. 특히 XC40은 지난 2018년 출시 이후 높은 인기를 구가하며 출고까지 약 6개월 정도의 시간이 걸리지만 이번 XC40 다크 에디션은 즉시 출고가 가능해 X
볼보자동차의 프리미엄 전기 SUV ‘EX30’이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열린 세계적인 권위의 ‘2024 월드카 어워즈’에서 ‘2024 세계 올해의 도심형 자동차’에 선정됐습니다.올해로 20회를 맞는 월드카 어워즈는 전 세계 32개국 자동차 전문기자 100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매년 비밀 투표로 수상작을 선정해 가장 공신력이 높은 상으로 평가받습니다. 올해에는 세계 각국의 38개 차종을 대상으로 총 6개 부문에 걸쳐 시상이 진행됐습니다.볼보 EX30은 경쟁이 치열한 후보들을 제치고 ‘2024 세계 올해의 도심형 자동차’를 수상했습니
기아 EV9이 세계 최고 권위의 자동차 상인 ‘세계 올해의 자동차(WCOTY)’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현대차그룹은 2024 월드카 어워즈에서 기아의 대형 전동화 SUV EV9이 ‘세계 올해의 자동차’와 ‘세계 올해의 전기차’를 수상했고 현대차 아이오닉 5 N이 ‘세계 올해의 고성능차’에 이름을 올리는 등 총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이로써 현대차그룹은 2020년 텔루라이드 수상을 시작으로 5년간 4차례 세계 올해의 자동차를 수상했으며, 특히 2022년 아이오닉 5, 2023년 아이오닉 6에 이어 기아 EV9까지 전
볼보자동차코리아가 글로벌 베스트셀링 SUV, XC40 다크 에디션’을 44대 한정으로 출시하고, 오는 4월 2일 오전 10시부터 볼보자동차 디지털 숍을 통해 선착순 판매에 나섭니다.볼보자동차의 SUV 라인업인 XC 레인지에서 엔트리 급에 해당하는 XC40은 지난 2017년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브랜드 최초의 컴팩트 SUV입니다. ‘인간 중심(Human-Centric)’의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공간을 창조해 내고 도심 주행에 필요한 첨단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컴팩트 SUV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서울 강북 지역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용산 전시장을 신규 오픈했습니다. 더불어 용산 전시장 신규 오픈을 기념해 스웨디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합니다.볼보 공식 딜러인 천하자동차가 운영하는 용산 전시장은 ‘가족 모두 즐길 수 있는 문화 공간’이라는 콘셉트가 적용됐으며, 서울 강북 지역에서 4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전시장입니다. 무엇보다도 한강대로 중심지인 용산역 앞 사거리에 위치해 고객들의 접근 편의성을 높였습니다.볼보 용산 전시장은 총 연면적 739.
국내 왜건 시장은 불모지라고 불릴 만큼 규모가 작은 편입니다. 왜건 시장이 크지 않은 만큼 중고차 매물이 많지 않으나, 특유의 실용성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중고차 시장에서는 왜건이 꾸준히 거래되고 있습니다.엔카닷컴이 대표 왜건 모델의 중고차 거래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은 현대 i40으로 나타났습니다.왜건은 캠핑, 차박 등 아웃도어 라이프에 알맞은 SUV 급의 공간 활용성에 세단의 승차감을 갖춰 이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수요가 있는 차종입니다. 다만 세단, SUV과 같은 대중적인 차종 대비 비인기 차종이기 때문에
기아가 EV9이 ‘2024 영국 올해의 차’에 최종 선정됐습니다.영국 올해의 차는 매해 탑기어(TopGear), 카(Car), 오토카(Autocar), 왓카(What Car), 오토트레이더(Auto Trader) 등 영국에서 활동하는 자동차 전문 기자를 중심으로 한 심사위원단 30명이 12개월 이내 출시된 차량들을 대상으로 심사와 투표를 진행해 선정됩니다.EV9은 이번 어워드 1차 심사를 통해 대형 크로스오버 부문 최고의 차로 선정되었으며 각 부문별 최고의 자동차에 오른 현대차 아이오닉5(패밀리카 부문), 르노 클리오(소형차 부문)
3월은 취업, 발령, 입학 등 사회적 흐름에 따라 중고차 수요가 점차 많아지는 시기인데요. 이달 주요 국산차 및 수입차 평균 시세는 0.62% 하락한 약보합세를 보여, 중고차 비수기였던 1·2월 대비 시세 하락폭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본격적인 봄이 되면 일부 인기 차종과 모델의 시세는 반등할 가능성도 있어, 차량 구매를 계획하고 있을 경우 3월이 구매 타이밍입니다.또한 경제상황으로 인해 가계 부담이 큰 요즘, 신차보다 중고차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소비일 수 있습니다. 특히 구매 예산이 크지 않은 신입사원이나 생애 첫 차를
BMW가 벤츠를 제치고 2개월 연속 수입차 판매 1위를 차지했습니다.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지난 2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는 전월보다 24.1% 증가한 1만6,237대로 집계됐습니다.이 중 BMW는 6,089대를 판매하며 2개월 연속 1위에 올랐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3,592대로 2위를, 961대를 판매한 볼보가 뒤를 이었습니다.BMW 수입차 판매 1위의 일등공신은 새롭게 출시한 신형 5시리즈인데요. 지난달 2,160대를 판매하며 베스트셀링 모델에 올랐습니다. 반면 벤츠 E클래스는 958대에 그치며 2위를
수입차 브랜드가 ‘내비게이션의 한국화’에 앞다퉈 나서고 있음에도 수입차 보유자 5명 중 3명은 여전히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에 의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의 조사에 따르면, 주로 사용하는 내비게이션 앱 가운데 티맵 이용률은 증가한 반면 2위 카카오맵은 큰 폭 감소해 티맵 독주 태세가 더욱 굳어지고 있습니다.조사 결과 3년 내 신차 구입자 3명 중 1명(34%)이 운전 중 내비게이션으로 스마트폰을 쓰고 있었습니다. 그 중 수입차의 경우 스마트폰 내비 주 이용률이 62%로 국산차(25%)의 2
현대차그룹이 '자동차업계의 오스카'로 불리는 '월드 카 어워즈'에서 3년 연속 '세계 올해의 차'를 배출할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WCA 홈페이지에 따르면, 기아의 대형 전기 SUV EV9이 '세계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 올랐습니다. 다른 후보에는 BYD 씰(SEAL), 볼보 EX30이 올랐으며 3개 차종 모두 전기차입니다.WCA가 선정하는 '세계 올해의 차'는 '북미 올해의 차', '유럽 올해의 차'와 함께 세계 3대 자동차 상으로 꼽히는데요. 한국과 미국, 유럽, 중국, 일본, 인도 등 32개국 자동차 전문기자 100명으로
BYD의 ‘씰’과 ‘돌핀’이 월드카 어워즈의 수많은 경쟁자들을 제치고 각각 ‘올해의 차’와 ‘월드 어번 카’ 부문에서 톱 3에 들어 최종 결선 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BYD는 ‘올해의 월드카’ 부문에서 톱 3에 오른 최초이자 유일한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로 역사에 남게 되었습니다.세계 3대 자동차 상으로 꼽히는 ‘월드카 어워즈’, ‘유럽 올해의 차’, ‘북미 올해의 차’는 높은 평가를 받습니다. ‘자동차 업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월드카 어워즈’는 특히 국제적인 모델에 시상하여 전 세계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기대를 모으는 이벤트로
르노 ‘세닉 E-테크 일렉트릭’이 스위스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2024 올해의 차’로 선정됐습니다.르노 세닉 E-테크 일렉트릭은 22개국 58명의 심사위원에게 총 329점을 얻어 ‘2024 올해의 차’ 수상 영예를 안았는데요.BMW 5시리즈, 푸조 E-3008/3008, 기아 EV9, 볼보 EX30, BYD 씰, 토요타 C-HR 등 쟁쟁한 경쟁자를 누른 결과라 더욱 의미가 깊습니다.세닉 E-테크 일렉트릭은 르노의 AmpR 플랫폼 기반의 순수 전기차입니다. 전장 4.47m, 전폭 1.86m, 전고 1.57m로 넓고 편안한 실내 공
벤츠 11세대 E클래스가 수입차 구입의향 신기록을 새로 썼습니다. 지난 1월 19일 출시 후 3주만에 소비자 구입의향이 2배로 껑충 뛰면서 14% 고지에 올라섰고, BMW 5 시리즈가 세운 이전 최고기록(13%)을 앞질렀습니다.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의 '신차 소비자 초기 반응' 조사에 따르면 2월 1주(2월 5일 시작 주) 수입차 구입의향 1위는 지난 1월 19일 출시된 벤츠의 11세대 ‘E클래스’(14.0%)가 차지했습니다.작년 10월 출시된 BMW의 5시리즈(13%)와 전기차 모델 i5(7%)가 각각 2, 3위였고
승용차 보유자 3명 중 1명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로 순정 시스템 대신 ‘폰 프로젝션’, ‘미러링’ 등 스마트폰 연동 방식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수입차 보유자는 비순정 시스템 사용 비율이 절반에 가까웠는데, 그 이유는 수입차의 내비게이션 수준이 크게 떨어졌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2~5년 내 신차 구입자 2,368명에게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이용 방식과 자주 쓰는 서비스를 묻고 그 결과를 분석했는데요.신차 구입자 3명 중 2명만이 차량 출고 때 장착돼 나온 순정 인포테인먼트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