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KG, 쉐보레 등 중견 완성차 3사가 중고차 시장에서 때아닌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케이카(K Car)는 쉐보레 스파크, 르노 XM3, KGM 티볼리의 최근 시세가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고금리·고물가·고유가 이슈로 소비 심리가 위축되자 특히 경차와 소형 SUV 등 가성비 차량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이유로 분석됩니다. 단종된 ‘비운의 명차’로 꼽히는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 더 뉴 스파크의 중고차 시세는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시세 하락 없이 강보합세를 보이다 4월부터 상승세에 접어들었습니다. 신형인 더
제너럴 모터스(GM)가 2024년 1분기 미국 소형 SUV 시장에서 40%에 육박하는 압도적인 점유율을 달성했습니다.미국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의 활약 덕분인데요. 두 모델은 1분기 미국 소형 SUV 판매량 TOP 3에 오르며 글로벌 시장에서 뛰어난 품질과 상품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미국의 시장조사기관 제이디파워(J.D.Power)의 PIN(Power Information Network)에 따르면, GM은 올해 1분기 미국 전체 소형 SUV 시장에서 39.5%의 점유율을 기
4월은 본격적인 봄 성수기 시즌에 진입하며 중고차 거래가 증가하는 시기인데요. 중형급 이상 SUV, RV 모델이 평균 보다 큰 하락세를 나타냈습니다.엔카닷컴이 공개한 4월 중고차 시세에 따르면, 국산·수입 중고차 평균 시세는 0.34% 미세하게 하락한 약보합세를 보여 전월 대비 하락폭이 감소했습니다. 중고차 거래가 활기를 띄기 시작함에 따라 시세가 상승한 모델도 있지만, 시세 하락세를 유지하거나 변동이 거의 없는 모델도 있었습니다.먼저 국산차 평균 시세는 전월 대비 0.49% 하락한 가운데, 특히 중형급 이상 SUV, RV 모델이
제너럴 모터스(GM)가 쉐보레 2025년형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커넥티비티 시스템을 적용하고, GM의 글로벌 커넥티비티 서비스인 온스타(OnStar)의 국내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GM 한국사업장은 2025년형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고객들을 위해 이달 8일부터 시작한 온스타 서비스를 쉐보레, 캐딜락, GMC 등 향후 국내 시장에 출시되는 GM의 신차 고객들을 위해 단계적으로 제공합니다. 더불어, 글로벌 시장에서 이미 검증되고 각광받고 있는 온스타의 다양한 서비스 기능 중 국내 고객들이 선호할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도입, 업계
GM 한국사업장이 3월 한 달 동안 총 5만1,388대(완성차 기준)를 판매, 전년 동월 대비 26.0% 판매 증가로 21달 연속 전년 동월 대비 판매량이 늘며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GM 국사업장의 3월 해외 판매는 총 4만9,350대로, 전년 동월 대비 26.3% 증가하며 2013년 12월 이후 최대 월간 해외 판매를 기록한 동시에, 24달 연속 전년 동월 판매량을 뛰어넘으며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특히,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3월 한 달 동안 전년 동월 대비 101.6% 증가한 총 2만7,395대가 해외 시장에 판매되며 실
쉐보레가 4월, 특별 프로모션을 시행하며 국내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합니다.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선수율 30%) 또는 24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선수율 50%)을 제공하며, 콤보 할부 프로그램(현금 지원과 할부 혜택이 결합된 방식)을 선택할 시 최대 150만원의 현금 지원과 더불어 5.9%의 이율로 최대 36개월 할부, 또는 6.5%의 이율로 최대 72개월 할부 혜택을 제공합니다. 아울러, 고객은 초저리 프로그램을 통해 4.9%의 이율로 최대 36개월, 또는 슈퍼 초장기 프로그램을 통해 5.9%의
제네시스가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확립과 꾸준한 신차 출시 효과로 국내 중고차 시장에서도 점유율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엔카닷컴이 제조사별 거래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최근 5년간 제네시스의 중고차 거래가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중고차 시장에서 제네시스는 꾸준히 거래량이 성장하며, 엔카를 통해 판매된 거래대수가 2023년 처음으로 약 5만대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2018년도 대비 7배 증가한 수치입니다. 특히 2023년 제네시스의 연간 거래량은 수입차 브랜드인 메르세데스 벤츠, BMW 다음인 규모로, 프리미엄 중고차
쉐보레가 전 세계 크로스오버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레드라인(REDLINE) 트림 출시를 기념해 전국 쉐보레 전시장에서 고객 방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본 이벤트는 오는 4월 14일까지 전국 쉐보레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홈페이지 사전 신청자 제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데요. 봄철 나들이 시즌을 맞아 캠핑, 피크닉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경품을 준비했습니다.우선, 고객이 전시장을 방문하면 리유저블백을, 견적 상담을 신청하면 스텐컵 세트를, 마지막으로 차량 시승까지 완료하면 캠핑 왜건을 각각 증정합니다.
제너럴 모터스(GM)가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봄철을 맞아 아웃도어 액티비티에 특화된 GM의 정통 아메리칸 풀사이즈 SUV 및 픽업트럭과 크로스오버 모델을 고객이 직접 보고 느끼며, 전차종 시승 예약까지 가능한 ‘지엠 이머전 위크(GM Immersion Week)’를 개최합니다.이번 이벤트는 서울 구로구 코스트코 고척점에서 열리며, 행사 기간은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총 7일간입니다. 전시 부스는 코스트코 고척점 지하 2층과 1층에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행사 참여 차량은 GM이 제안하는 정통 아메리칸 아웃도어
단종된 ‘비운의 명차’로 꼽히는 쉐보레 스파크 모델들이 전 연령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중고차 플랫폼 케이카(K Car)가 지난해 1년간 개인 고객에게 판매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 30, 40, 50대 등 대부분의 연령대에서 스파크 시리즈 모델들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습니다.쉐보레 스파크는 마티즈를 계승해 2011년 처음 선보인 모델입니다. 기아 모닝과 시장을 양분하는 대표적인 경차 브랜드로 ‘스파크’ (2011년~2015년), ‘더 넥스트 스파크’ (2015년~2017년), ‘더 뉴 스파크’ (
쉐보레가 스페셜 에디션 모델과 새로운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적용한 2025년형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습니다.2025년형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기존 LS와 RS, 액티브 트림에 더해 레드라인 트림이 새롭게 추가됐습니다.쉐보레 제품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운영 중인 레드라인 에디션은 쉐보레가 지난 2015년 북미 최대 자동차 부품 전시회인 세마쇼를 통해 선보인 컨셉트로, 이후 관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에 힘입어 출시까지 이어진 스페셜 에디션입니다.트랙스 크로스오버 레드라인의 외관에는 그릴과 그릴바, 아웃사이
제너럴모터스(GM)가 쉐보레의 새로운 전기차 '블레이저 EV'의 판매를 재개했습니다.블레이저 EV는 지난해 12월 소프트웨어 결함으로 인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오류 및 배터리 충전 불량 등의 불만이 제기되자 해당 차량 판매를 일시 중단한 바 있습니다.GM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문제를 해결함은 물론이고 디지털 계기판 그래픽 수정 등 몇 가지 개선이 이뤄졌다고 밝혔습니다.약 3개월 만에 공식적으로 판매를 다시 시작한 쉐보레 블레이저 EV는 소비자 마음을 돌리기 위해 파격적인 가격 인하 카드를 꺼내들었는데요.블레이저 EV 엔트리
3월은 취업, 발령, 입학 등 사회적 흐름에 따라 중고차 수요가 점차 많아지는 시기인데요. 이달 주요 국산차 및 수입차 평균 시세는 0.62% 하락한 약보합세를 보여, 중고차 비수기였던 1·2월 대비 시세 하락폭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본격적인 봄이 되면 일부 인기 차종과 모델의 시세는 반등할 가능성도 있어, 차량 구매를 계획하고 있을 경우 3월이 구매 타이밍입니다.또한 경제상황으로 인해 가계 부담이 큰 요즘, 신차보다 중고차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소비일 수 있습니다. 특히 구매 예산이 크지 않은 신입사원이나 생애 첫 차를
BMW가 벤츠를 제치고 2개월 연속 수입차 판매 1위를 차지했습니다.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지난 2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는 전월보다 24.1% 증가한 1만6,237대로 집계됐습니다.이 중 BMW는 6,089대를 판매하며 2개월 연속 1위에 올랐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3,592대로 2위를, 961대를 판매한 볼보가 뒤를 이었습니다.BMW 수입차 판매 1위의 일등공신은 새롭게 출시한 신형 5시리즈인데요. 지난달 2,160대를 판매하며 베스트셀링 모델에 올랐습니다. 반면 벤츠 E클래스는 958대에 그치며 2위를
GM 한국사업장이 2월 한 달 동안 총 3만630대(완성차 기준)를 판매, 전년 동월 대비 16.9% 판매 증가로 20달 연속 전년 동월 대비 판매량이 늘며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GM 한국사업장의 2월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14.2% 증가한 총 2만8,643대를 기록, 23달 연속 전년 동월 판매량을 뛰어넘으며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특히,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파생모델 포함)가 2월 한 달 동안 전년 동월 대비 144.6% 증가한 총 1만6,278대가 해외 시장에 판매되며 실적을 견인했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크로스
쉐보레가 ‘새로운 출발, 쉐보레와 함께하는 3월’ 프로모션을 시행하며 국내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합니다.쉐보레는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를 구매 시 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선수율 30%)을 제공하며, 콤보 할부 프로그램(현금 지원과 할부 혜택이 결합된 방식)을 선택하면 5.9%의 이율로 최대 36개월 할부, 또는 6.5%의 이율로 최대 72개월 할부 혜택을 제공합니다. 아울러, 초저리 프로그램을 통해 4.9%의 이율로 최대 36개월, 슈퍼 초장기 프로그램을 통해 5.9%의 이율로 최대 72개월까지 가능한 할부 혜택을 선택해
쉐보레의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AWAK)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올해의 차’에서 ‘올해의 내연기관 크로스오버’로 선정됐습니다.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는 2023년에 출시된 신차 총 78개 모델 중 40대를 올해의 차 부문별 후보로 선정하고, 지난 1월 23일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실차 테스트를 진행 후, 투표를 통해 부문별 ‘올해의 차’ 수상 차량을 가려냈습니다. 특히 ‘올해의 내연기관 크로스오버’ 부문에서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BMW M3 투어링, 푸조 뉴 408 등 쟁쟁한 후보들이 경쟁했으며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N'이 한국자동차기자협회가 뽑은 '2024 올해의 차'로 선정됐습니다.지난 7일 경기 화성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KATRI)에서 열린 2024 올해의 차 최종 심사 결과, 현대차 아이오닉 5 N이 종합 만족도 점수에서 80.77점(100점 만점)을 얻어 2024 올해의 차에 올랐습니다.2024 올해의 차 최종 심사에서는 기아, 랜드로버, 메르세데스-벤츠, BMW, 쉐보레, 제네시스, KG 모빌리티, 토요타, 현대차 등 9개 브랜드 13개 차종이 치열하게 경합했습니다.최종 심사에서는 자동차의 특성과
올해 2월 주요 중고차 평균 시세가 전월 대비 6.08% 떨어져 예년에 비해 큰 하락폭을 보였습니다.국내 중고차 시장은 팬데믹, 반도체 공급난 등으로 시세가 급등해 고점을 기록한 2022년 이후, 작년부터 가격 안정화에 접어들며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엔카닷컴이 빅데이터를 토대로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이러한 기조가 올해 초까지 이어지고 연식변경을 거치면서 이번 2월 시세 감가율이 더욱 크게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연초는 중고차 비수기 시즌으로 보통 딜러들의 가격 조정이 많이 이뤄지기 때문에 이 역시 시세
현대차 싼타페, 기아 EV3, 메르세데스-벤츠 GLB 250 등 3개 차종이 올해 자동차안전도평가(KNCAP) 실시 대상으로 선정됐습니다.자동차안전도평가는 법적 안전기준보다 엄격한 기준의 평가를 실시해 제작사의 자발적 투자를 유도하는 정부 주도의 평가 제도입니다.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은 지난달 18∼24일 자동차안전도평가 선정 투표를 진행했는데요. 국민 5,820명이 참여한 이번 투표는 부문별로 지난해 하반기 이후 출시, 올해 상반기 출시 예정, 8,000만원 미만, 최근 5년 내 자동차안전도평가를 받지 않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