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이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2024 오토차이나’에서 순수 전기 대형 SUV, ‘ID. 코드(ID. CODE)’ 콘셉트카를 최초로 공개했습니다.폭스바겐은 SUV를 완전히 재해석해 전동화 모빌리티 시대에 걸맞은 역동적인 SUV 디자인을 담아낸 ID. 코드를 통해 새로운 디자인 언어, 새로운 테크놀로지 시대를 선보이며 폭스바겐이 나아갈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ID. 코드는 폭스바겐의 새로운 디자인 전략을 적용한 모델로, ‘안정성(Stability)’ ‘호감도(Likeability)’, ‘시크릿 소스(Secret sauce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전동화 핵심부품 선도업체로 도약한 현대모비스가 유럽 자동차 시장의 중심인 스페인에 전용 공장을 짓습니다. 현대모비스는 현재 한국과 중국, 체코에 배터리시스템 생산공장을 운영 중이며, 미국과 인도네시아에도 전동화 핵심부품 거점을 건설하고 있는데요. 이번 스페인 공장은 유럽 자동차 시장의 중심인 서유럽에 본격 진출했다는 것과 글로벌 고객사인 폭스바겐으로의 공급을 위한 전용 공장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습니다.현대모비스는 현지시간 23일 오후 스페인 나바라 주에서 폭스바겐에 공급할 전기차용 배터리시스템(BSA :
현대모비스가 중국 최대 규모의 자동차 전시회인 북경모터쇼에 참가해 중국 시장 공략을 가속화합니다. 지난해 사상 최대 해외 수주 성과를 올린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고부가가치 핵심 제품을 중심으로 중국에서 새로운 사업 활로를 모색할 계획입니다. 현대모비스는 오는 25일부터 내달 4일까지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되는 ‘2024 오토차이나’에 참가한다고 밝혔는데요.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상해 모터쇼에 이어 올해 북경 모터쇼에 연달아 참가하며 중국 현지 영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고객사 대상 영업에 집중하기 위해 전시
현대모비스가 오는 23일부터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7회 세계전기자동차 학술대회·전시회(EVS37)’에 참가해 미래 모빌리티 선도 브랜드로서 핵심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다수의 연구원들이 학술대회 발표에 직접 나서며, 전동화 신기술 및 신제품을 중심으로 하는 별도의 전시공간도 마련했습니다.EVS37은 세계 전기자동차협회(WEVA)와 아시아태평양전기자동차협회(EVAAP)가 주최, 한국자동차공학회(KSAE)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전기차 학술대회 및 전시회입니다. 3개 대륙(북미/유럽/아시아)에서 매년 순환 개최되는데 한국에서
BMW가 3개월 연속 수입차 판매 1위를 차지한 가운데, 테슬라가 벤츠를 누르고 2위에 오르는 이변이 발생했습니다.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3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는 2월 1만6,237대보다 55.6% 증가, 지난해 같은 달 2만3,840대보다 6.0% 증가한 2만5,263대로 집계됐습니다. 3월까지 1분기 누적대수는 5만4,583대로 전년 동기 6만1,684대보다 11.5% 감소했습니다.당연하듯 수입차 판매 1위 자리를 놓고 BMW와 벤츠의 치열한 경쟁을 예상했지만 뜻밖의 복병이 나타났습니다. 바로 테슬라인데요
폭스바겐코리아의 순수 전기 SUV, ID.4가 3월 한 달간 351대를 판매하며 보조금 확정 이후 본격화된 올해 전기차 시장에서 존재감을 과시했습니다.2024 전기차 보조금 책정 기준이 2월 말 확정되면서 3월부터 전기차 시장이 실질적으로 시작된 점을 고려할 때 폭스바겐 ID.4가 국내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유럽 브랜드 전기차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인 351대를 기록한 것은 주목할 만한 성과입니다.폭스바겐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신동협 상무는 “전기차 판매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3월, 이 같은 판매량을 기록했다는 것은 폭스바겐 ID
현대차그룹은 지난 2020년 선보인 전용 전기차 플랫폼 E-GMP 기반의 모델로 2022년 현대차 아이오닉 5, 2023년 현대차 아이오닉 6, 2024년 기아 EV9 등 3년 연속 세계 올해의 차와 세계 올해의 전기차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습니다.2020년 기아 텔루라이드를 포함하면 현대차 2회, 기아 2회 등 세계 올해의 자동차로 총 4번 선정되며 지난 10년간 전 세계 자동차그룹을 통틀어 가장 많은 올해의 차를 배출한 자동차그룹으로 자리잡았습니다.같은 기간 월드 카 어워즈와 함께 세계 3대 올해의 차로 불리는 ‘북미 올해의 차’
폭스바겐코리아가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이해 4월 21일까지 약 한 달간 29개 공식 폭스바겐 전시장에서 '블루밍(Blooming) ID.4 전국 시승행사'를 개최합니다.이번 시승 행사는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SUV 모델 ID.4를 보다 많은 고객이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습니다. ID.4는 421km의 긴 주행 거리와 뛰어난 에너지 효율 등 우수한 상품성을 갖췄을 뿐 아니라 2024년 기준 수입 승용 전기차 부문 최대 금액인 492만원의 국고 보조금을 받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 가능한 ‘접근가능한 수입
국토교통부가 자동차 안전기준에 부적합한 자동차를 판매한 10개 제작·수입사에 과징금 102.6억원을 부과합니다.과징금 부과 대상은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포드코리아, 포르쉐코리아, 한국지엠, BMW코리아, 혼다코리아, 한국토요타코리아, 한국닛산, 현대차입니다.국토부는 2023년 1월부터 6월말까지 자동차 안전기준에 부적합하여 시정조치한 10개 제작·수입사에 대해 대상 자동차의 매출액, 시정률, 과징금 상한액 등 ‘자동차관리법’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과징금을 산정했습니다. 과징금은 폭스바겐그룹코리아가 35억원으로
아우디가 포뮬러1 출전 준비에 본격적으로 나섭니다. 게르놋 될너가 이끄는 아우디는 ‘아우디 아젠다’를 통해 브랜드가 향후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을 확고히 했습니다. 아우디 아젠다의 핵심은 제품과 기술, 그리고 글로벌 무대에서 아우디 브랜드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 데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아우디 AG와 폭스바겐 AG 감독 위원회는 포뮬러1 참가 의지를 다지고 2026년 시즌 준비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아우디는 자우버 그룹 지분을 100% 인수할 계획이며, 올리버 호프만 기술개발 최고운영책임자가 아우디 포뮬러1 프로그램을
3월은 취업, 발령, 입학 등 사회적 흐름에 따라 중고차 수요가 점차 많아지는 시기인데요. 이달 주요 국산차 및 수입차 평균 시세는 0.62% 하락한 약보합세를 보여, 중고차 비수기였던 1·2월 대비 시세 하락폭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본격적인 봄이 되면 일부 인기 차종과 모델의 시세는 반등할 가능성도 있어, 차량 구매를 계획하고 있을 경우 3월이 구매 타이밍입니다.또한 경제상황으로 인해 가계 부담이 큰 요즘, 신차보다 중고차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소비일 수 있습니다. 특히 구매 예산이 크지 않은 신입사원이나 생애 첫 차를
BMW가 벤츠를 제치고 2개월 연속 수입차 판매 1위를 차지했습니다.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지난 2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는 전월보다 24.1% 증가한 1만6,237대로 집계됐습니다.이 중 BMW는 6,089대를 판매하며 2개월 연속 1위에 올랐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3,592대로 2위를, 961대를 판매한 볼보가 뒤를 이었습니다.BMW 수입차 판매 1위의 일등공신은 새롭게 출시한 신형 5시리즈인데요. 지난달 2,160대를 판매하며 베스트셀링 모델에 올랐습니다. 반면 벤츠 E클래스는 958대에 그치며 2위를
올해 2월 주요 중고차 평균 시세가 전월 대비 6.08% 떨어져 예년에 비해 큰 하락폭을 보였습니다.국내 중고차 시장은 팬데믹, 반도체 공급난 등으로 시세가 급등해 고점을 기록한 2022년 이후, 작년부터 가격 안정화에 접어들며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엔카닷컴이 빅데이터를 토대로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이러한 기조가 올해 초까지 이어지고 연식변경을 거치면서 이번 2월 시세 감가율이 더욱 크게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연초는 중고차 비수기 시즌으로 보통 딜러들의 가격 조정이 많이 이뤄지기 때문에 이 역시 시세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1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가 1만3,083대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전월 2023년 12월 대비 51.9% 감소, 전년 동월 2023년 1월 대비 19.4% 감소한 수치입니다.브랜드별 등록대수는 BMW가 4,330대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벤츠는 2,931대로 2위를 기록했으며, 렉서스가 998대로 약진을 보였습니다. 이어 볼보 965대, 토요타 786대, 포르쉐 677대, 미니 543대, 랜드로버 340대, 링컨 285대, 포드 229대, 지프 213대, 아우디 179대, 혼다 177대,
폭스바겐코리아가 갑진년 새해를 맞아 티구안 올스페이스, 제타, 아테온 등 3개 차종을 대상으로 ‘폭스바겐 뉴시즌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이번 프로모션 기간 중 대상 차종에 대해 최대 16%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제타 프리미엄 모델의 경우 프로모션 혜택을 통해 최저 2,900만원대 구매가 가능합니다. 또한 프로모션 대상 차종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5년/15만km 보증연장 프로그램, 폭스바겐 인증 블랙박스 장착, 사고 수리 토탈 케어 프로그램 지원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해 차량 유지 보수 비용 부담 또한 낮췄습니다.폭스바겐 파이
폭스바겐 공식딜러 지오하우스가 고객들의 편의성 향상 및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전주 서비스센터’를 확장 이전합니다.폭스바겐 전주 서비스센터는 많은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센터를 방문하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기존 김제시에 위치했던 센터를 전주 시내권으로 확장 이전합니다.전문 테크니션의 차별화된 서비스가 제공되는 전주 서비스센터는 15개의 워크베이와 전문 테크니컬 장비를 갖춰 월 800대 이상의 일반 정비 서비스는 물론 사고차 작업 전용 워크베이를 갖춘 풀샵으로 판금 및 도장 작업을 통해 원스톱 정비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전기
폭스바겐코리아가 골프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가수 권은비와 개그맨 김민수가 함께한 8세대 골프 화보를 공개했습니다. 시대를 초월한 매력으로 오랜 기간 사랑받고 있는 폭스바겐 ‘타임리스 아이콘’ 골프와 새로운 문화 아이콘으로 부상한 가수 권은비, 개그맨 김민수가 만났습니다.이번 화보는 폭스바겐의 베스트셀링 아이콘 골프의 출시 50주년을 맞아 지난해 연말부터 진행된 디지털 캠페인, ‘더 힙스터(The Hipster)’의 연장선으로 ‘유행은 변하지만 오리지널리티는 문화가 된다’라는 메시지를 담아 기획됐습니다.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큰 주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의 금융 브랜드, 아우디파이낸셜서비스가 오는 1월 31일까지 아우디의 대표 세단 라인업 A4·A5·A6에 대한 ‘무이자 할부 및 299 Buy back 할부금융 캠페인’을 실시합니다.이번 아우디파이낸셜서비스 1월 특별 할부금융 프로모션은 아우디의 대표 모델인 A4·A5·A6 구매 시 최대 6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으로 이용하거나 월 29만9,000원을 납입하는 ‘299 Buy back 할부금융 캠페인’을 통해 부담 없이 아우디의 프리미엄 세단 라인업을 만날 수 있도록 구성됐습니다.이번 특별 할부금융 프로모션
폭스바겐이 2023년 전 세계 시장에서 전년 대비 6.7% 증가한 487만대의 차량을 고객에게 인도하며 확연한 성장 기조를 이어갔습니다. 특히 전년 대비 21.1% 증가한 39만4,000대의 순수 전기차를 인도해 e-모빌리티 리더의 위상을 드러냈습니다.이멜다 라베 폭스바겐 세일즈/마케팅/애프터세일즈 이사회 멤버는 “2023년의 성장 기조는 폭스바겐의 브랜드 및 제품 전략이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는 의미”라며, “자동차 시장 환경은 2024년에도 도전적일 것으로 전망되나, 폭스바겐의 매력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폭스바겐이 세계 최대 가전, IT 전시회인 '2024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4)'에서 IDA 음성 어시스턴트에 인공지능 기반 챗봇, 챗GPT를 통합한 차량을 최초 공개했습니다.이를 통해 고객들은 IDA 음성 어시스턴트가 탑재된 폭스바겐 차량에서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되는 인공지능 데이터베이스에 원활하게 접근할 수 있으며, 운전 중에도 검색된 컨텐츠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음성 인식 기술 파트너사인 세렌스(Cerence)의 ‘세렌스 챗 Pro’는 폭스바겐 IDA 기능을 기반으로 독보적인 차량용 챗GPT 통합 기능을 제공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