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왕' 우기명이 왜 여기서 나와?…한국타이어, 기안84와 아트 프로젝트 진행

  • 기사입력 2024.03.23 01:23
  • 기자명 이동옥 기자
▲ 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기안84 개인전 기안도
▲ 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기안84 개인전 기안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모터 컬처 브랜드 ‘드라이브(DRIVE)’의 아트 프로젝트 일환으로 3월 23일부터 열린 기안84의 개인전 ‘奇案島(기안도; 기묘한 섬)’를 스타트아트코리아와 함께 후원하고 협업 작품을 선보입니다.

‘기안도’는 웹툰 작가, 방송인으로 활동하는 기안84의 두 번째 개인전으로, 기안84만의 작품 세계를 총망라하는 3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됩니다. 해당 전시회는 3월 23일부터 4월 20일까지 서울 성수동 ‘무신사 성수’, 4월 25일부터 5월 31일까지 부산 기장 ‘부산 빌라쥬 드 아난티’에서 운영됩니다.

▲ 부가티 시론 아트카
▲ 부가티 시론 아트카

이번 전시에서는 화려한 색감을 넣은 작품들이 주를 이루며 기안84가 느낀 다채로운 감정을 관람객들에게 전달할 계획입니다. 과거 자신을 투영한 자화상 및 욕망에 대한 주제를 그렸던 기안84는 기안도라는 새로운 주제를 만나 사회적 역할을 소화하며 지내온 그동안의 삶을 통찰하고, 자신의 내면을 돌아보는 보다 완전한 자아를 위한 여정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특히, 한국타이어는 전시회 기간 동안 기안84와 협업하여 탄생한 ‘구름2’라는 제목의 새로운 아크릴 작품을 선보입니다. 해당 작품은 한국타이어가 최근 새롭게 리뉴얼한 모터 컬처 브랜드 ‘드라이브’의 컨셉인 ‘이동’을 키워드로 한국타이어와 함께 현재에서 미래로 흘러가는 여정을 독창적으로 표현했습니다.

또한, 그림 작품 외에도 기안84가 작업한 래핑 차량과 오브제 ‘한타스’도 선보여 모터 컬처 브랜드 ‘드라이브’의 혁신적 이미지를 관람객들에게 전달합니다.

▲ 부가티 시론 아트카
▲ 부가티 시론 아트카

래핑 차량 디자인은 한국타이어 브랜드 슬로건인 ‘드라이빙 이모션(Driving Emotion)’을 주제로 10년간 기안84가 연재한 웹툰 속 주인공 ‘우기명’의 표정을 활용해 희로애락을 표현했습니다. 오브제 ‘한타스’는 유명 캔디를 오마주한 작품으로 타이어를 독특한 형태로 시각화해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입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최근 2021년 론칭한 모터 컬처 브랜드 ‘마데인한국(MADE IN HANKOOK)’을 ‘드라이브’로 리뉴얼하고 지속가능성과 미래지향성 등 한층 확장된 가치를 더하며 고객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sti930@autoissu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