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라이프에 최적화"…랜드로버,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 출시

  • 기사입력 2024.03.29 14:00
  • 기자명 이동옥 기자

JLR 코리아가 궁극의 모험을 위해 공간과 전지형 주행성능을 극대화한 2024년형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를 출시하며 디펜더 라인업 강화에 나섰습니다.

▲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
▲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

올 뉴 디펜더 130은 뛰어난 내구성과 압도적인 전지형 주행 성능에 여유로운 실내 공간 활용성을 더해 디펜더의 폭넓은 기능을 궁극적으로 구현한 모델입니다. 

▲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
▲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

이러한 올 뉴 디펜더 130의 장점을 극대화한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는 넉넉한 5인승 시트 구성과 2,516리터로 더욱 넓은 적재공간을 제공합니다. 2열 시트를 사용할 경우에도 1,329리터에 이르는 넓은 적재공간을 활용할 수 있으며, 2열 시트를 폴딩하면 적재공간 바닥을 거의 완벽에 가깝도록 평평하게 만들 수 있어 캠핑과 등산 장비는 물론, 잠수 장비와 스키 장비, 자전거 등을 실을 공간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습니다.

▲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
▲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

올 뉴 디펜더의 독특한 실루엣은 한눈에 디펜더임을 알 수 있게 하는데요. 어떠한 노면에서도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세련되게 다듬어진 표면과 굵은 수평선을 강조한 디자인 및 강인한 숄더 라인, 사각형의 휠 아치는 올 뉴 디펜더의 강인함과 견고함을 보여줍니다. 이와 함께 알파인 라이트 윈도우, 사이드 힌지 테일게이트, 외부에 장착된 스페어 휠을 그대로 유지해 디펜더의 헤리티지를 계승했습니다.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는 독특한 외관 디자인이 적용돼 강인하고 다이내믹한 인상을 줍니다. 범퍼와 프런트 그릴에 섀도우 아틀라스 매트 피니시를 적용하고 20인치 휠은 글로스 블랙 컬러로 마감했습니다. 또한 C필러에서 D필러까지 끊김 없이 이어지는 바디 컬러 패널을 적용해 익스테리어를 더욱 돋보이게 했습니다.

▲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
▲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

실내에는 11.4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자리잡고 있으며, 선명하고 직관적인 디스플레이 구성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대형 커브드 디스플레이에 적용한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피비 프로는 단 2번의 터치로 전체 기능의 90%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뛰어난 연결성을 제공합니다. 

T맵 내비게이션을 기본 내장해 편의성도 더욱 높였는데요. 운전석의 12.3인치 고화질 대화형 디스플레이를 통해서도 내비게이션 경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
▲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

또한 아웃도어나 레저 활동을 즐기는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실용적인 인테리어 요소를 곳곳에 적용했습니다.

적재 공간에 적용된 튼튼한 고무 바닥 매트는 자전거나 여행가방, 캠핑 장비 등 부피가 크고 무거운 레저 활동용품을 적재할 때 차체를 보호할 수 있도록 접을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추가 적재 공간이 있어 작은 물건을 눈에 띄지 않게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래싱 포인트와 카고 네트 등이 적용돼 아웃도어 장비나 화물을 안전하게 운반할 수 있습니다.

▲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
▲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

2024년형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는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기술을 적용한 인제니움 3.0리터 I6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주행성능을 완성합니다. 

경량 알루미늄 구조에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 및 48V 슈퍼차저를 갖추고 저마찰 설계를 더한 신형 3.0리터 I6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은 8단 자동 변속기와 조합을 이뤄 최고 출력 400마력, 최대 토크 56.1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 시간은 단 6.6초입니다.

▲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
▲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는 랜드로버만의 경량 알루미늄 모노코크 D7x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는데요. D7x 아키텍처는 최대 29,000Nm/°의 높은 차체 비틀림 강성을 갖춰 극한의 주행 상황도 정복할 수 있는 강인한 토대를 제공합니다. 또한 더 길어진 전장에도 전후방의 짧은 오버행이 37.5°의 접근각과 28.5°의 이탈각을 제공해 어떤 환경에서도 궁극의 모험을 완수할 수 있도록 합니다.

더불어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과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등 혁신적인 주행 기술을 모두 탑재하고 있습니다. 

▲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
▲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은 지상고를 최대 145mm까지 올릴 수 있도록 지원하며, 최대 900mm 수심에 달하는 도강도 가능하게 합니다.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과 함께 연동된 어댑티브 다이내믹스는 노면 컨디션에 따른 반응을 예측해 롤링과 피칭 등 차체 움직임을 정교하게 제어합니다.

여기에 급경사와 온/오프로드, 견인 등 주행 환경에 따라 속도를 정확히 제어하는 트윈 스피드 트랜스퍼 박스와 최적의 트랙션 및 험로 탈출 기능을 갖춘 전자식 액티브 리어 락킹 디퍼런셜을 더해 강력한 오프로드 주행 능력을 완성합니다.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의 국내 판매 가격은 1억4,170만원입니다.

sti930@auto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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